메타버스 소개팅 플랫폼 통해 '가상 결혼에서 육아까지' < 라이프 < 기사본문


모든 프로필과 자기소개 키워드 역시 운영자가 꼼꼼히 읽어본 후에 성실성을 따져 통과 여부를 결정한다. 만나컴퍼니에서는 홈페이지와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으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본인인증과 직업에대한 증빙을 필수로 한다. 직업에대한 증빙을 하는 이유는 명함이나 재직증명서 4대보험 납부서등을 첨부할수 있는 싱글직장인이라면 성숙하고 진지한 연애에 대한 생각이 있다는것이 회사측의 아이디어다.


이 앱은 나이대, 체형, 성격, 관심사 등을 선택하면 이를 기반으로 이상형 정보와 일치하는 이성을 연결시켜 준다. 12시가 되면 ‘오늘의 카드’라는 이름으로 이상형 2명의 프로필이 전달된다. 관심이 가는 상대에게 관심을 표현하고 서로 연결이 되면 자유롭게 채팅을 할 수 있다. 또한, 필수 절차는 아니지만 학력, 직업, 결혼 여부 등의 인증 절차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절차를 거친다면 거짓말로 개인 정보를 적는 사람은 피할 수 있습니다. 부분 유료 서비스로, 무료 서비스 사용 시 좋아요와 메시지 보내기 기능에 제한이 있습니다. 중에서 최고의 사용률을 보유하고 있으며, 보이스챗과 익명 통화 기능도 제공하기 떄문에 개인 정보 걱정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는 ‘리프레시 타임’으로 정해 업무를 일찍 종료하고 한 부서씩 돌아가면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실제로 이 시간에 창덕궁을 산책하고 영화를 보고 놀이공원을 가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한 바 있다. 소셜 데이팅 콘텐츠를 개발해 온 에이치소사이어티는 수평적 소통을 통해 창의성을 높여나가고 있다.


오프라인이라면 사람에게서 뿜어져 나오는 오라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상반신 위주의 영상에서는 매력 발산 범위도 제한적이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통틀어 그나마 예쁜 구석이 어깨인 만큼 팔이 잘 보이는 슬리브리스 의상을 선택해 장점을 부각했다. 상의는 오프라인 소개팅에서는 엄두도 못 낼 블랙 미니드레스를 꺼내 입은 반면, 화면에 보이지 않는 하의는 후줄근한 파자마를 고수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꽤 짜릿하기도 했다. 반면 비대면 소개팅에 임하는 N의 온도는 나와 극명하게 달랐다.


봄블링은 이음, 정오의 데이트 등의 기존 성공모델을 답습하는 대신 ‘소셜데이팅의 건강한 진화’를 표방하며 1세대 모델이 가진 구조적 결함을 해결하는 데 주력했다. 소셜데이팅 시장은 세계적으로,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사용의 편리함 때문에 빠르게 커지고 있다. 정보 공개 페이지는 공정위 홈페이지에 있는 웹페이지로, 사업자들은 자신의 사이버몰에 이를 연결해야 한다. 또 광고 모델 등 거짓 회원 정보를 이용해 실제 회원의 사진, 신원정보 및 사용후기인 것처럼 광고한 것으로 드러났다. 자본이 부족한 벤처기업에게 법적 부담을 지울 경우 창업 의욕이 저하되고 장기적으로는 소셜데이팅 시장 축소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익명으로 후원하시면 프레시안은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으나, 향후 결제를 취소할 때 처리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소셜데이팅에 ‘외모평가 게임’ 요소를 도입한 신개념 소개팅 어플 ‘봄블링’이 국내 누적회원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월 출시 후 6개월 만에 달성한 수치이며, 누적 다운로드 수는 13만 이상이다. 소개팅을 부탁했을 때 보통 아무나 소개시켜주는 것이 아니라 이 사람과 가깝고 성격이 잘 맞을 것 같은 사람을 소개시켜주는 지인의 입장에서 기획한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불러왔다. 소셜데이팅이 유행하는 지금 오프라인 소개팅보다 부족한 점을 찾아 보완한 것이 좋은 반응을 일으킨 것이다.


하지만 온라인 매칭 서비스가 국내에 활성화되지 않았다는 점에 자신이 있었어요. 미국 등에서는 온라인 데이팅 산업이 크게 발전하고 있다는 것도 자극제가 되었죠.”라고 말했다. 지난 5월 생긴 ‘온라인 소개팅’ 사이트 이음(www.i-um.net)이 인기다.


그러나 사이트 이용자들은 짝사랑을 들키고 싶지 않은 사람과 짝사랑을 이루고 싶어하는 사람의 마음이 적절히 수렴되어 익명성과 정확성이 적절히 조합된 이 방식이 오히려 매력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온라인 소개팅사이트 짝대기닷컴의 시스템을 이용해 상대방의 마음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남녀 모두가 사이트 회원이어야 한다. 이에 짝대기닷컴 개발자들은 사랑을 찾고자 하는 많은 네티즌들의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이는 상대방이 나를 좋아하지 않을까 고백을 망설였던 사람들에게 획기적인 시스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선정적인 사진을 올리거나 쪽지를 보내는 사람을 어플 운영자가 탈퇴시키거나 다른 이용자들이 신고하는 현재의 제재 방식도임시방편에 불과하다. 청소년을 포함한 수십 만 명의 어플 이용자들을 위험성으로부터 보호하기에는 규제의 실효성이 떨어진다. 게다가 소셜데이팅 어플 중 다수는 해외 사업자가 개발해 운영하는 경우가 많은데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측은 해외 장터의 어플까지 모두 관리하기는 힘들다는 입장이다. 이 같은 피해가 잇따르자 소셜데이팅 앱 측은 신상 허위기재나 타인 정보 도용 등을 방지하도록 실명인증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휴게텔 휴게텔 click here 휴게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